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나팔절에 영적교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9-23 06:00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이스라엘의 절기는 유대인들만의 절기만이 아니라, 여호와의 절기(레 23:37)라고 하였습니다. 주님의 재림을 앞둔 시기에 절기가 주는 영적교훈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내일 9월 6일(월) 저녁부터 9월 8일(수) 저녁까지는 나팔절(로쉬 하샤냐) 기간입니다.  유대 7대절기 중, 주님의 초림을 상징하는 4절기와 재림을 상징하는 늦은 비 3절기 중, 늦은 비 절기의 첫절기이며 새해가 시작되는 절기입니다. 

10일 후인 9월 15일 수요일 저녁부터 16일  저녁까지는 대속죄일이며, 9월 20일(월) 저녁부터 27일(월) 저녁까지는 주님의 재림을 상징하는 유대인들의 가장 큰 절기인 장막절이 됩니다. 

늦은 비 절기 중의 첫번째 절기인 나팔절입니다. 성경에 나팔절이란 단어는 없지만 이 날의 특징은 바로 나팔을 분다는 것입니다. 

나팔절은 가을 절기 중 첫째 절기로써 티쉬리월 (민간력 1 월, 종교력 7 월, 태양력 9-10 월) 1 일에 지켜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히브리어로 로사시냐 (새해) 라고 하는데 새해를 의미하며 유대력으로 5782년의 시작입니다. 

이는 주전 3760년과 서구력 2021년을 더한 것인데 서구력으로는 9-10월에 새해가 시작되기에 5782년의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나팔절은 

첫째, 새해의 시작입니다. 

구원의 새 역사와 이제 세상 역사가 끝나고 하나님의 나라의 역사가 시작될 영적의미가 있습니다.

둘째, 승리의 나팔, 개선 나팔의 의미입니다. 

나팔은 하나님께 제사 드릴 때, 백성들을 소집할 때, 전쟁에 나갈 때와 전쟁에서 승리하고 개선할 때 불었습니다. 이제 곧 세상과의 전쟁이 끝나고 승전나팔을 불며 하늘나라로 개선하며 들어갈 새역사를 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절정으로 주님과 함께 영원히 거할 하늘처소를 생각하며 감사하는 장막절이 따라 오는 것입니다.

셋째, 주님의 재림을 알리는 나팔입니다. 

그것은 큰 음성으로 세상의 심판과 주님의 강림을 알리는 것입니다.
이는 구속의 완성과 심판의 시작 알리는 재림 나팔입니다.

지금은 계시록 시대요 계시록의 시작이 사도요한이 성령에 감동되어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면서 시작됩니다(계 1:1-11).

1. 이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입니다.

2. 이는 어떤 것의 시작을 알리는 것입니다.

3. 이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소집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심판을 넘어서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알리며 그의 택한 백성들을 불러 모으는 나팔 소리입니다. 

마태복음  24:31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고전 15:51. 계 11:15

나팔절의 영적교훈

1.구속의 완성 2.새 하늘과 새 땅의 출발 3.천국에서의 영원한 안식의 시작

이 나팔절에 세상 종말과 재림의 신호를 알리는 나팔소리를 듣고, 주님의 오심을 예비하는 거룩한 신부들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