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동해시, 2021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 접수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9-23 09:49

동해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 동해시는 위생관리가 우수하고, 좋은 식단 실천 등 음식문화개선운동에 앞장서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금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21년 모범음식점’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관내 일반음식점이다. 단, 호프, 카페, 선술집, 포차 형태의 업소는 제외된다.
 
관내 일반음식점의 대략 5%인 35개소 내외를 지정할 모범음식점은 위생, 맛, 서비스, 음식문화 개선 등의 평가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모범음식점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다음 달 1일까지 보건소 예방관리과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강원도지회동해시지부로 우편, 방문 접수 하면 된다.
 
시는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의 심의 등 3단계의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모범 음식점을 지정할 계획이며,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영업시설개선자금 우선 융자, 안내 홍보책자 발간, 지정서 교부 및 표지판 제작, 종량제 봉투 및 상수도료 지원, 기타 위생용품 및 방역물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식순 예방관리과장은 “모범음식점은 외식문화와 접객업소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음식문화 개선에 의지와 관심이 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해 34개의 모범음식점을 지정한 바 있으며 올해는 음식점 인증제도 일원화에 의거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등급제 규정에 부합하는 업소를 지정할 계획이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