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타이어, 천연고무 정책 제정 공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09-23 10:47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 구축 정책
글로벌 플랫폼 GPSNR 가이드 맞춰 제정
천연고무 생산성 향상으로 재배자의 삶의 질 향상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사진제공=한국타이어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천연고무 정책을 제정해 공표했다.
 
23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천연고무 정책 제정은 GPSNR(Global Platform for Sustainable Natural Rubber)의 가이드에 맞춰 진행됐다.
 
GPSNR은 타이어 제조사, NGO(비영리 시민단체), 고무 재배자 및 가공자가 협력해 만들어진 지속가능한 천연고무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이다.
 
한국타이어는 천연고무를 재배하는 소규모 농가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GPSNR 창립 멤버로서 활동하고 있다.
 
2018년 처음 천연고무 공급망의 사회적 책임을 구체적으로 정한 정책을 제정했던 한국타이어는 이번 개정된 정책을 통해 한 층 강화된 가치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재배자, 중개자, 가공자, 제조자 등 천연고무 가치 공급망의 구성원들과 사업장 소속 국가의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할 뿐 아니라 인권, 환경, 부패 방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천연고무의 약 85%가 소규모 농가로부터 재배되며, 산업의 고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천연고무의 지속가능한 가치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을 정책 수립 배경으로 삼았다.
 
정책에서 가장 먼저, 재배 모범관행을 파악하고 천연고무 생산자를 위한 교육을 제공해 수확량을 증가시킴으로써 천연고무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통한 재배자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공급망 내 구성원들과 환경영향 최소화에 대한 고민도 함께한다. 구체적으로 산림 파괴, 폐기물 소각 등을 금지하며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이 있다.
 
또 천연고무 정책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공급업체에도 제안하고, 이들이 계약 및 참여 활동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목표와 정책 이행 계획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위원회에서 승인을 받도록 하며,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정책의 계획과 성과를 최소 연 1회 투명하고 충실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상위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기업의 경제-환경-사회 각 영역의 지속적인 성장과 실질적인 성과가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글로벌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World;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에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 연속 편입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받기도 했다.
 
또 기후변화대응 수준을 평가하는 가장 신뢰받는 지표로 알려져 있는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의 ‘CDP 기후변화대응 및 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CDP Climate Change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Carbon Management Sector Honors)’에 선정되기도 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