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09-24 15:25

친환경 사회실현 및 녹색경영 기업 확대 추진
녹색경영 기여 기업에 금융우대 서비스 제공
문상인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왼쪽)이 여운철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본부장(오른쪽) 과 친환경 사회실현 및 녹색경영 기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24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친환경사회 실현과 기업의 녹색경영 저변 확대를 위해 충남북부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친환경사회’ 실현에 농협은행이 앞장 설 수 있도록 친환경기업,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기업에 금융우대 서비스를 더욱 강화 할 계획이다.
 
현재 농협은행은 NH친환경기업우대론,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통해 대출 한도 및 금리∙기업컨설팅 무료제공∙대출기업 중 희망기업 농협몰 입점 연계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여운철 본부장은 “지속적인 친환경사회 실천에 앞장 설 수 있도록 ESG금융서비스를 강화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에도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그룹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환경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제공 등 탈석탄 금융 선언으로 ESG금융에 앞장서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