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호주 NIET 교육재단과 글로벌현장학습 업무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09-27 17:30

대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운영 위해 온라인 협약체결
호주 NIET 교육재단과 글로벌현장학습 업무협약 모습./사진제공=대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7일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운영을 위해 호주 직업교육기관인 NIET 교육재단과 업무협약식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매년 우수한 직업교육기관 및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왔다.
 
올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NIET는 호주 정부인증 직업훈련기관으로 조리, IT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교육코스를 운영하고 있는 우수한 교육기관이다. 올해는 조리분야 온라인 직무교육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실시되는 온라인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프로그램과 내년 글로벌 현장학습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이다.
 
이 밖에도 건축분야 직업교육기관인 리버티 컬리지(Liberty College), 호주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트랑인 오키도키 비스트로(OKEY DOKEY Bistro)와도 글로벌 현장학습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해 대전 특성화 글로벌 현장학습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글로벌 현장학습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더욱 확대·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