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한국남동발전과 함께하는 경남 안녕캠페인 전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9-28 16:46

안녕한 창원,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
28일 창원시가 상북초등학교에서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2021 경남 안녕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는 28일 상북초등학교에서 자원봉사자 등 40여명과 함께 ‘2021 경남 안녕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자원봉사센터 후원으로 창원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렸다. 교직원, 학생, 학부모,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통학로 안전 확보와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를 위한 옐로카펫 설치, 횡단보도 앞 노란발자국 설치, 보행자 방호 울타리에 노란 반사스티커를 부착했다.

하선미 상북초등학교장은 “안전한 학교를 위해 지역주민들이 발 벗고 나서 교통안전 캠페인과 옐로카펫, 노란발자국 등을 설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말둘 창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안심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자원봉사자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