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티투어버스와 함께하는 10월의 특별한 체험’ 참가자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09-28 17:00

창원시가 시티투어버스 탑승자에게 특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시티투어버스 타고 힐링체조 10월夜행’, ‘시티투어버스 타고 로봇이랑 놀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는 시티투어버스 탑승자에게 특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시티투어버스 타고 힐링체조 10월夜행’, ‘시티투어버스 타고 로봇이랑 놀자’ 프로그램 참가자를 10월 한 달간 선착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티투어버스 타고 힐링체조 10월夜행’은 10월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일 1회, 시티투어버스 탑승자를 대상으로 진해루해변공원에서 건강체조를 즐기고, 속천항 일대 빛거리를 산책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는 오후 7시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 진해루에 들렀다가 9시에 다시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온다. 매회 선착순 50명씩, 총 200명 예약제로 운영된다.

진해루해변공원에서 전문가의 시범에 따라 ‘힐링 건강체조’를 하고, 진해루 앞 해안 산책로를 걷는다. 알록달록 빛거리 경관조명은 물론 진해루 외벽을 물들이는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 쇼도 볼 수 있다.

‘10월夜행’ 참가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있다. 카카오톡에서 ‘창원관광 안내 챗봇’을 친구 추가하고, 힐링 건강체조 등 참여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창원시티투어버스’, ‘#창원관광안내챗봇’ 등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된다.

이어 ‘창원관광 안내 챗봇’-‘10월夜행’ 메뉴에서 이벤트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긴 뒤 참여 당일 현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관광홍보물품을 받을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 타고 로봇이랑 놀자’는 10월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1일 1회, 시티투어버스 탑승자에게 로봇랜드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로봇 테마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오전 10시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마산역을 거쳐 로봇랜드에 도착하면 자유이용권을 끊어 4시간 동안 머물고, 오후 3시에 다시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다. 매회 선착순 25명씩, 총 200명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창원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힐링체조 10월夜행’은 시티투어버스 요금(성인 3000원, 청소년∙어린이 2000원)만 내면 된다. 로봇랜드는 버스 요금에 자유이용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문의는 창원시설공단으로 하면 된다.

심재욱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백신 접종이 순항하면서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의 끝이 보이고 있다”며 “다가오는 가을에는 가족∙지인과 함께 시티투어버스 타고 특별한 체험 즐기면서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