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확정 환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09-28 23:13

시청에 지원조직 설치, 기본계획 수립 등 후속조치 협력키로
이춘희 세종시장 등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 통과를 환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국회 세종의사당(분원) 설치가 최종 확정됨에 따라 이춘희 세종시장은 환영의 의사를 밝히고 지원조직 설치 및 후속조치 협력 등을 다짐했다.
 
앞서 국회는 28일 본회의를 열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근거를 담은 국회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지난 2014년부터 세종시가 핵심 공약과제로 추진해온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본궤도에 오르게 됐다.
 
이번에 통과된 국회법 개정안에는 세종시에 국회 세종의사당(분원)을 두기로 하고, 분원의 설치와 운영, 그밖에 필요한 사항은 국회 규칙으로 정하도록 명시했다.
 
부대의견으로 국회사무처는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147억원을 활용해 세종의사당 건립에 관한 기본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고, 여기에 국회 운영의 비효율 최소화 방안도 포함하도록 했다.
 
국회법 개정안 통과로 세종의사당 건립 기본계획 수립과 설계공모 등의 후속조치가 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국회법 개정안 처리로 세종시가 정치행정수도로 발돋움하는 역사적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시청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지원하는 전담조직을 설치해 세종의사당을 차질 없이 건설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