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 단감김치, 미국 수출길 열리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10-08 13:22

창원 단감김치, 최초 미국 수출 선적식
세계로 뻗어가는 창원 K-Food
창원 단감김치 , 미국 수출 선적식.(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농업기술센터는 8일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지역 농산물 단감을 양념으로 활용한 ㈜다경의 단감김치 가공품을 현지 바이어를 통해 미국으로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단감김치는 창원시에서 최초로 미국으로 수출된다. 이는 지역 내 농산물을 활용해, 제품 개발에 힘쓴 생산업체와 해외 신시장 개척 활동을 강화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노력의 결실이다.

이번에 수출된 단감김치는 창원시 지정 특산물로 최고의 신선한 재료와 단감즙을 첨가해 깔끔한 감칠맛과 깊은 풍미, 그리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라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수출은 현지 바이어가 직접 샘플을 받은 후 수출을 먼저 요청했으며, 단감김치 200kg를 선적하고 본격적으로 수출량 확대 등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창원시는 오는 2030년까지 신선농산물 수출 2000만불 달성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수출 품목을 발굴해나가고 있으며, 농산물 가공품 수출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김선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단감김치 수출을 통해 지역 내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수출 확대의 계기로 삼고, 해외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수출 관련 사업을 추진해 수출 효자 종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