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동해시, 농산물 저온저장시설 설치 지원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10-08 14:45

저온저장시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 동해시는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유통과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산지유통 저온저장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산지유통 저장시설지원사업은 농산물 신선도를 유지해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시는 올해 예산 8천 5백만원을 들여 10㎡ 규모 농산물 저온저장고 28동 설치를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는 동해시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 농가로, 저장고 제작·설치 비용 중 50%를 보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출하량이 많은 농가, 농산물 우수관리인증 품목 생산 농가, 농산물 이력추적 관리제·품질보증품목 생산 농업인 등을 선정했으며, 시는 사업예정지의 현지 점검을 거쳐 11월 말까지 저온저장시설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농산물 산지유통 저장시설 지원으로 신선 채소와 청과류, 채소류의 선도유지와 출하를 조절해 급격한 가격 급등락에 따른 충격을 완화해 농산물의 가격안정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상상황에 따라 농산물 가격 변동폭이 매우 크다”며, “산지유통저장시설 보급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가격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