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년정치 네트워크 ‘더영텐트’의 2021년 온라인 컨퍼런스 ‘청년, 비상 하라!’가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10-08 15:15

더영텐트의 온라인 컨퍼런스 ‘청년, 비상하라에 참석한 왼쪽 위부터 김경동 영텐트 대표, 장혜영 정의당 국회의원, 유승민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도봉구갑 당협위원장의 모습./사진제공=더영텐트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지난 9월 25일 더영텐트(대표 김경동)의 온라인 컨퍼런스 ‘청년, 비상하라!’가 여야 정치인들과 8개 청년단체들이 서로 막힘없이 소통하며 진행됐다.

'청년, 비상하 라!’에서는 그동안 IT업계의 컨퍼런스들에서 주로 사용되었던 원격 회의 솔루션인 에어밋(Airmeet)이 정치권 행사로서는 최초로 시도됐다.

결과적으로 ‘청년, 비상 하라!’는 청년들이 주도한 행사답게 코로나19 시대에 획기적인 기술력과 언택트 미팅의 결합으로, 새로운 정치문화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더영텐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사전에 수 요조사를 통해 파악한 참석 규모를 바탕으로 1부 ‘명사 축사 및 청년비전발표’, 2 부 ‘청년단체별 2021년 사업성과보고 및 2022년 사업계획설명’으로 나눠 편성 했다.

또한 초청명사인 김재섭 국민의힘 도봉구갑 당협위원장, 박용진 더불어민주 당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유승민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후보, 장혜영 정의당 국 회의원(이상 가나다 순)에게 온라인을 통해 수합한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등 참석한 청년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영텐트 행사에 참석한 왼쪽 위부터 김동민, 윤정운, 김온수, 김경동, 고효민, 박혜민, 하태욱, 주홍비 청년대표 및 정병국 전 국회의원 모습./사진제공=더영텐트

 초청명사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친 후 8개 청년단체들이 각자 2021년 사업성과 를 보고하고 2022년 사업계획을 소개했다.

나비 1020, 날아, 내일을위한오늘, 뉴웨 이즈, 따뜻한마음봉사단, 모와커뮤니티, 새움정책연구소, 청년정치학교(이상 가나다 순)의 대표자들은 오프라인 활동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이뤄낸 값진 성과 들을 소개하고 노하우를 참가 단체들과 서로 공유했다.

참석한 한 청년은 “갈등의 골이 깊어져만 가는 우리나라 정치 현실에서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행사라는 점이 무엇보다도 매력적이다”며 “다르지만 함께 청년 정치의 발전을 모색하는 더영텐트에 앞으로 더 많은 청년정치단체들이 참여하게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멘토로 참가한 정병국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은 “코로나19가 좀처럼 수그러들 지 않아 많은 정치권 행사들이 잠정 중단된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해 행사를 개최 한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청년들이 기성정치의 저항과 코로나 시국의 위기에도 굴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지켜나가는 이런 모습이 진정한 정치 변화”라 고 말했다.

더영텐트는 이번 ‘청년, 비상하라!’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2022년 상반기에 다시 온라인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한다.
 
더 영텐트 행사 포스터/사진제공=더영텐트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