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행복청, 생활 SOC 건립에 '국민 생각' 담는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10-08 21:57

설계 중인 생활밀착형 SOC 4개 사업에 ‘국민 의견 수렴’
행복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설계가 진행 중인 생활밀착형 SOC 4개 사업에 대해 인터넷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적극행정에 부응하는 ‘생활 SOC 건립사업 국민 의견 수렴’ 추진은 설계 방향을 이용자 중심으로 전환하고 주민 수요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실시된다.
 
국민참여 정책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40일간 설계 진행 중인 4개 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중심으로 건축물 디자인 및 내부 공간 구성 등에 대해 소개하고, 만족도와 건의사항 등을 5문항으로 설문한다.
 
설문조사 문항은 설문 참여자의 거주 지역, 세종시 내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공공편의시설의 이용경험, 건축물 외관 디자인 만족도, 내부 공간 및 동선 구성 만족도에 이어 건의사항을 내용으로 한다.
 
취합된 국민의견은 적용 가능 여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설계, 시공 등 건립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등 현실여건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국민생각함(경로 및 QR코드 참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행복도시 거주민뿐만 아니라 행복도시건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정희 공공건축추진단장은 “행복도시 내 공공편의시설은 설계공모 단계부터 외관 디자인과 내·외부 공간구성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고 있으며, 설계 과정에서도 변화하는 주민 수요를 신속히 반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