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군, 제3회 대한민국-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1:02

13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솔라리그 대회에서 박성욱 신안군 신재생에너지과 태양광담당 주무관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신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킨텍스 1전시장에서 13일 열린 제3회 대한민국-솔라리그 대회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기후위기대응 에너지전환지방정부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226개 기초지자체와 더불어 태양광보급과 확산에 기여한 단체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6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최종 심사결과 11개 기관이 수상 단체로 선정됐으며 신안군은 기초단체 부문에서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 정책 제정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 정책은 지역자원인 햇빛과 바람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을 주민과 공유하기 위해 수차례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결과 만들어진 정책이며 3년 후 4월 26일 전국 최초 태양광 이익 배당금(1인당 51~10만원)을 주민에게 지급함으로써 개발이익 공유 정책 실현을 알렸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에너지 전환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군민과 함께 노력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