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마음 살핌 집단상담’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3:11

학부모의 자기이해∙성장…긍정적 부모-자녀 관계 형성
세종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2월6일까지 세종학부모지원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마음 살핌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집단상담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녀 양육에 대한 학부모의 정서적 지원에 힘쓰게 된다.

특히 자녀와의 갈등 이유를 분석하고 자신과 자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자기성장을 통한 행복한 부모마음 함양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이번 상담은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부모 자기 이해와 내면 치유 다 회기 상담으로 가족의 언어, 생각, 정서 행동 등의 심리 관찰을 통해 예기치 못한 사회적 현상에서 오는 심리적 외상 및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자녀를 키우는 부모로서 서로 공감하며 지지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자녀와의 심리적 거리 ▲쓰담 쓰담 나를 치유하는 여행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자녀의 삶에 힘을 북돋는 부모 등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지난 5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 화, 수, 금 총 32회기, 기수별 10명 내외의 소그룹 주 1회 8주간 운영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 어우러져 힘을 합치면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며 “이번 상담을 통해 육아와 돌봄으로 지친 학부모들의 자기 이해와 성장으로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아이들의 행복에 더욱 큰 동력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