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해경, 함정 관리태세 확인 등 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5:22

경비함정 17척 대상 해상수색 구조 등 8개 항목 훈련 실시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해양경찰서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주관 15일부터 상황별 지휘․대응절차 숙지 및 함정 관리태세 확인을 위해 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실시.(사진제공=인천해경)

인천해양경찰서(서장 백학선)는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주관으로 15일부터 상황별 지휘․대응절차 숙지 및 함정 관리태세 확인을 위해 하반기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해상종합훈련은 경비함정 승조원의 긴급 상황 발생 시 상황 대응 능력 향상과 현장 지휘관을 대상으로 훈련 집행 능력 및 지휘통솔 리더쉅 발휘 등 바다에서 벌어지는 각종 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위한 해상종합훈련이다.

특히 서해안 갯벌 및 고립자 발생 시 요구되는 수난 구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인명구조와 해상수색 등 총 8개의 항목을 구성하여 해상과 육상에서 평가가 진행된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꾸준한 훈련을 통한 교육과 각 상황별 대응능력을 향상하여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긴밀하게 임무를 수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인천해경은 공기부양정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실시하는 해상종합훈련은 300톤급 이하 경비함정 17척과 경찰관 185명 대상으로 함정전용부두와 공기부양정 기지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고 강평을 통해 보다 나은 해양경찰 임무 수행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