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몽골의료업계, 온라인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6:34

청주시·충북대학교병원·하나병원 등 외국인환자유치 협업
14일 청주시청 제 2청사에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 의료관광산업이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몽골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관광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청주시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14일 청주시청 제2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몽골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관광 온라인 설명회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관광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가운데 침체된 관광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과 유치업자와 함께 온라인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몽골 중국 해외 현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앱을 통해 이뤄졌고, 청주시 의료관광 인프라 자원 홍보에 이어 충북대학교병원과 하나병원의 의료기관 설명회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청주 외국인환자 전문유치업체인 유비크와 몽골국군병원 및 현지 에이전트 10개소의 상품개발 담당자가 참석해 청주시 관광자원 소개와 특화된 의료기술 및 의료 인프라 소개, 차별화된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상담 순서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외국인 의료 관광객을 선제적으로 유치하고자 마련됐다”며 “청주시 의료관광 상품개발에 대한 실질적인 요구사항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상호 교류의 시간을 통해 그 동안 청주 의료관광시장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코로나19가 안정된 이후의 청주 의료관광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