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6:35

13일 창녕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 경남 창녕군은 13일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제3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한정우 군수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 이재현 산학협력단장, 임정은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내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신뢰 속에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창녕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실태조사와 방문지도,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급식 영양 컨설팅, 어린이 급식소 규모별 식단, 레시피 보급, 대상별(어린이, 원장, 조리원, 부모 등) 위생·영양교육 업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호영 총장은  "이번 위탁으로 창녕군 지역특성을 고려한 특화사업을 개발․제공하고 영양 취약계층, 장애인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의 화합과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앞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한 단계 발전한 급식위생과 영양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 지원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식품 안전과 영양관리 사업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