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대 김정란 교수, ‘댕기머리 마산기행’ 개인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6:44

김정란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 교수 작품 ‘마산, 랜드마크’.(사진제공=경남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 김정란 교수 개인전 ‘댕기머리 마산기행’이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마산합포구 맛산갤러리(브라운핸즈)에서 열린다.

김정란 작가는 26회의 개인전과 200여회의 국내∙외 기획전에 참여하고, 5번의 전시를 기획하는 등 작가와 기획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경남대 미술교육과 교수로 부임해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그동안 김정란 작가는 작품의 모티브가 되는 장소를 배경으로 한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있는 여성의 초상화를 그려왔는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마산의 의미 있는 장소와 작가의 ‘댕기머리’가 결합된 다채로운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마산, 랜드마크 ▶마산을 거닐다 ▶Record 2021 등 3개 파트로, 기존 작품과 신작이 1∙2관에서 전시된다.

김정란 교수는 “역사적으로 문화적으로 의미 있는 도시 마산에 첫발을 딛고 마산을 돌아보며 마산이 가진 가치를 찾고자 노력했다”며 “몇 장의 그림으로 마산을 이야기 하는 것이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짧은 나의 ‘마산살이’를 스케치해 여러분께 선보인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