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10-15 04:00

예심교회 신아브라함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마4:4)

Jesus answered, It is written: 'Man does not live on bread alone, but on every word that comes from the mouth of God.'(Mt4:4)
   
성경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라고 가르친다.

미국의 심리학자 에이브라함 해럴드 매슬로우는 인간의 욕구 단계설을 주장했다. 

생리 욕구(physiological)가 충족되면 안전 욕구(safety)가 나타나고 그것이 충족되면 애정·소속 욕구(love/belonging) 그 다음은 존경 욕구(esteem), 자아실현 욕구(self-actualization)
자기 초월의 욕구가 단계별로 나타난다는 이론이다.

이 이론으로 마태복음 4장 4절을 보면 사람이 떡으로 사는 생리 욕구가 충족된 연후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자아실현의 욕구가 충족된다는 것으로 해석이 된다.

이런 생각은 어디까지나 세상적인 생각이다. 말씀의 본 뜻은 전혀 그런 뜻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살 수 없는 광야에서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과 짐승들까지 40년간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생존하게 하셨다.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냉난방 시스템을 가동했다. 그리고 바위를 터뜨려 물을 내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생존한 배경으로 볼 때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니 만나가 내리고 어떤 극한 환경 속에서도 생존한다는 뜻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는 하나님과의 관계성이 바르게 된다면 환경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떡은 육의 양식이고 말씀은 영의 양식이라는 그런 표면적인 뜻이 아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매슬로우의 이론에서 벗어나지 못한 사람이다.

욥기서에서 사탄은 욥을 칭찬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다음과 같이 대꾸를 한다.

사탄이 여호와께 대답하여 이르되 욥이 어찌 까닭 없이 하나님을 경외하리이까 주께서 그와 그의 집과 그의 모든 소유물을 울타리로 두르심 때문이 아니니이까 주께서 그의 손으로 하는 바를 복되게 하사 그의 소유물이 땅에 넘치게 하셨음이니이다 이제 주의 손을 펴서 그의 모든 소유물을 치소서 그리하시면 틀림없이 주를 향하여 욕하지 않겠나이까 (욥1:9~11)

사탄은 욥이 괜히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아니라 생리적인 욕구가 충족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찾는 것이라고 말한다. 만약 사단의 말대로 욥의 신앙의 근거가 생리 욕구가 충족된 것이었기 때문이라면 소유물이 사라짐과 동시에 신앙도 사라져야 한다.

오늘날 신앙이 받는 테스트가 바로 생리적인 욕구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그때도 신앙이 남아 있다면 욥과 같은 사람이고 소유물과 함께 신앙도 사라진다면 사단의 승리로 끝난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네가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신8:3)

하나님의 말씀은 창조의 능력이 있는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생존했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귀 사탄을 물리치셨다.

크리스천은 말씀이 최우선이다. 말씀이 떡을 만들어 내고 말씀이 구름기둥, 불기둥을 만들어 내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이다. 신자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반석이 터져 물이 나오는 것을 체험하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곧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1:1)

말씀이 가장 먼저다. 말씀에 대한 욕구가 가장 근원적인 욕구다. 하나님의 입에서 현재적으로 나오는 말씀을 들을 때 우리의 모든 필요가 채워질 것이다.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