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 어린이들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해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10-16 00:12

전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전주시는 15일 전주자연생태관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아동극 공연을 실시하고, 아동들의 탄소중립 실천선언을 진행했다.

이번 아동극 공연은 ‘2050 탄소중립’에 대한 어린이들의 인식 형성을 돕고 일상 속에서 적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방안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어린이들은 동화나래연구소가 꾸민 탄소중립 아동극을 관람한 뒤 △사용하지 않는 전기 끄기 △엘리베이터 층마다 누르지 않기 △1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하기 △물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물 절약하기 △텔레비전, 컴퓨터 사용 줄이기 △비닐 사용 줄이고 장바구니 사용하기 등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탄소중립 시민강사를 양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안내서를 배포하는 등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인식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 관계자는 “가치관이 형성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면서 “앞으로도 탄소중립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형성하고 실천을 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