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보안국가 Winnie Shin 선교사, 'Ryan의 족속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10-16 06:00

보안국가 Winnie Shin 선교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Ryan의 족속은?"

창36:20~43 / 에서의 자손들과 역할    
31 이스라엘 자손을 다스리는 왕이 있기 전에 에돔 땅을 다스리던 왕들은 이러하니라 

에서의 자손들의 삶과 역할을 보며 반면교사로 삼게 하신 은혜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노예로 살아갈 때 에서의 족속은 그들이 정착한 땅에서 흥왕하여 살았습니다. 심지어 왕정정치를 이스라엘 보다 먼저 시작한 족속입니다. 세상 풍조에 이미 빠르게 적응하고 있었고, 심지어 주도하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사사기 시대 말미에 “우리에게도 왕을 달라!” 외쳤던 것도 에돔 족속의 풍조를 보고 좋아보였을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왕이 없었던 것이 아닙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왕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세상 풍조에 살아가는 에서 족속의 후예들은 하나님이 계시지 않기 때문에 인간의 왕으로 정치하게 했습니다. 심지어 흥왕하며 힘을 키워갔습니다.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길을 건너 가로질러 가려하자 자신들의 땅을 내어주지 않았습니다. 이토록 에서 족속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위기 상황에서 선하게 도울 수 있는 인격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 나라에 선하게 사용되는 인생이 되길 간절히 이 아침 간구합니다 하나님 나라에 반대편에서 대적하며 하나님의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역할은 하지 않길 간절히 간구합니다. 항상 깨어 가도하며 가슴을 찢고 겸손히 예수 십자가 중심의 삶을 실제로 살게 하실 은혜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또한 이삭의 두 아들 에서와 야곱의 인생이 다르고 그 후손들도 너무 다른 인생과 족속들이 되는 것을 보며 제 자신을 먼저 돌아봤습니다. 다음은 자녀들의 삶 속에서 얼마나 하나님을 친근히 경험하느냐입니다. 

세 자녀가 있습니다. 지난번 택시 기사님 전도할 때, “58세이신데, 교회 안간지 40년이 되었다” 라는 얘기를 들으면 너무 놀랬습니다. 반면교사로 삼길 원합니다. 자녀들의 영적 반항이 꼭 필요하면 주님이 허락하시고 그 시간이 길지 않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날마다 자녀들의 예수 생명 충만토록 성령님께 간구합니다. 남편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자신이 먼저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선용하시는 아브라함 계열의 족속에 속하는데 중요합니다. 그 다음인 자녀라고 생각합니다. 말씀이 있어서 감사한 새벽입니다. 모든 영광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