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칠리즈, LA 레이커스와 파트너쉽 체결...NBA에서의 영향력 확장 이어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10-22 06:00

(사진제공=칠리즈)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Chiliz)는 21일 NBA 최고의 명문팀 LA 레이커스(Los Angeles Lakers)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칠리즈는 계속해서 NBA에서의 영향력 확장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칠리즈는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이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뒤 해당 팀의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해 칠리즈 파트너 팀의 의사결정을 위한 팬 투표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FC바르셀로나(FC Barcelona),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등 칠리즈 파트너 팀들은 주장 완장 문구, 락커룸 응원 문구 등의 요소를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하고 있다.

LA 레이커스는 1946년 창단한 이래로 보스턴 셀틱스(Boston Celtics)와 함께 17회의 NBA 파이널 공동 최다 우승을 기록하고 있는 NBA 최고의 명문 구단 중 하나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고 있는 LA 레이커스는 수많은 농구 슈퍼스타들과 함께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다. 특히 최근 CJ제일제당의 식품 브랜드 비비고와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며 한국 팬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칠리즈는 올해 3월 미국 스포츠 시장 진출을 위해 5000만 달러(약 5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LA 레이커스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17회의 공동 최다 우승을 기록하며 'NBA 양강'으로 손꼽히는 보스턴 셀틱스와 LA 레이커스를 모두 파트너 팀으로 맞이하게 됐다. 칠리즈는 지난 7월 보스턴 셀틱스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CEO는 "세계에서 가장 명예로운 스포츠 팀 중 하나인 LA 레이커스를 칠리즈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미국 스포츠 시장의 다음 세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팀 해리스(Tim Harris) LA 레이커스 사업 부문 사장 "팬들과의 소통과 팬 참여를 매우 중요시하는 LA 레이커스에게 있어 칠리즈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칠리즈는 유럽 e스포츠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넓혀가고 있다. 칠리즈는 최근 영국의 종합 e스포츠 팀 엔드포인트 CeX(Endpoint CeX)와 파트너쉽을 체결하며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분야에서 e스포츠 파트너 팀을 확보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