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시정혁신연구단 2021년 연구과제 중간발표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10-22 09:09

포천시가 시정혁신연구단 2021년 연구과제 중간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포천시는 22일 포천시 시정혁신연구단 2021년 연구과제 중간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박윤국 포천시장을 비롯해 시정혁신연구단 단장 허훈 등 11명의 연구위원, 연구과제 관련 부서장 7명 등이 참석해 중간발표를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시정혁신연구단은 총 5개 분과로, ‘시정혁신 및 분권’ 분과는 대진대학교 허훈 교수가 ‘안전한 마을 조성 방안’, ‘경제 및 일자리’ 분과에서는 루트학원 김미영 대표가 ‘고교 졸업 후 사회초년생 지원 방안’, ‘보건 및 복지’ 분과는 다문화네트워크 신상록 이사장이 ‘포천시 외국인 정착 1번지 구축 방안’, ‘문화․관광․교육’분과는 골드만삭스홀딩스 김호일 상임고문이 ‘포천시 관광지 활성화 방안’, ‘도시계획․도시재생’분과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시곤 교수가 ‘포천시 도시재생을 위한 효율적인 광역철도망 구상 및 추진방안’을 주제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은 새로운 100년을 설계하고 있다. 콤팩트 시티 조성, 농업 미래 가치 창출, 포천 평화스포츠타운 건립, 포천공항 유치 등 현안업무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뜻의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포천시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며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포천시는 위원님들의 전문적인 자문과 제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정혁신연구단을 통해 발굴된 참신한 정책이 실행으로 옮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