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대,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 초청 특강…‘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10-24 10:20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가 지난 22일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을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대)

국립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가 지난 22일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을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특강에는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국립 인천대학교가 지난 22일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을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대)

이날 특강에서 이 전 차관은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대학교육의 환경 변화 속에서 대학 직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또 교육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따뜻한 리더의 4가지 법칙’을 밝히며 국립대 직원으로서의 혁신과 노력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학생 개인의 진로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져야하고, 평생학습시설·여가시설·문화공간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대학 사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 전 차관은 특강에 앞서 박종태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의 대학교육과 인천대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은 현재 가천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사단법인 문우회장으로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역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