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3분기 친절 공무원 격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10-26 09:48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26일 행정부시장실에서 3분기 친절공무원에 대한 격려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격려 대상 친절공무원들은 울산시 누리집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유선 전화 등을 통해 칭찬 글을 받은 울산시 공무원 9명과 부서 7곳이 그 주인공이다.

울산시는 이날 행사를 통해 3분기 동안 시민들의 불편함을 적극 해소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민원인에게 감동 행정을 몸소 실천한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친절 사례를 살펴보면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와 산행 중 길을 잃거나 다치는 등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119구조대원들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다는 사연들이 많았다.

이밖에 백신접종 등으로 시급하게 문의한 민원을 신속 처리해준 직원을 칭찬한다는 글, 민원인의 다양한 문의 및 요청사항을 끝까지 친절히 들어주고 상담해준 공무원의 친절한 응대에 감동을 전하는 내용들도 있었다.

울산시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해 시민에게 감동을 준 공무원들과 부서를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친절사례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친절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마다 직원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조사, 친절사례집 제작 등을 통해 고객 감동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