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포천 도서 기증 캠페인 진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10-27 11:40

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 포천 책 기증 캠페인 포스터./사진제공=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포천시는 27일 포천과 연관된 책을 별도 서가에 구축 및 전시하기 위한 '책 속의 포천을 찾아서, 포천 책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간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포천의 책 보존과 더불어 일반 시민 및 포천 출신 작가들에게 포천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기증대상은 포천 특성화 도서로, 인물편, 주제편, 작가편 등 포천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있는 포천과 연관된 책이라면 기증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가까운 포천시 도서관에 방문 기증하면 되며, 5권 이상 기증 시에는 도서관에서 직접 방문하여 수거할 예정이다.

기증자에게는 기증도서에 기증자명이 표시되고, 일정 수량 이상의 도서 기증자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된다.

수집된 도서는 포천시 일동도서관 내 포천 특성화 도서 서가에 비치하며, 교육, 학술 등의 참고자료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포천의 책을 보존하는 의미 있는 일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 일동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