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서울 명문교회 김남훈 목사, '선교운동을 일으키는 예배자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11-19 05:00

서울 명문교회 김남훈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SVM운동은 학생자원운동으로써 1880년대 미국 노스필드에서 미국의 대학생들에게 복음과 선교에 대한 도전을 주기 위하여 A. T. 피어선 박사(Arthur T. Pierson)가 드와이트 라이먼 무디(Dwight L. Moody)와 함께 설립한 해외 선교를 위한 학생 선교운동 단체입니다.

이 SVM운동은 교회의 변두리에서 시작하여 선교역사에 아주 큰 영향력을 끼쳤던 선교운동이었습니다. 1800년초 사무엘 밀즈와 4명의 친구들은 건초더미 기도회를 통해서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 건초더미에서 세계선교를 위한 드려진 예배와 기도는 미국 전역으로 영향력을 끼치게 되었고 첫 선교 기도운동으로 세워집니다. 

그 영향력으로 미국 최초 미국교회선교위원회가 설립됩니다. 계속적인 영향으로 미국 최초 선교사 파송이 일어나고 건초더미 기도운동을 통해서 일어난 기도운동이 1880년대 SVM운동으로 발전됩니다. 

그리고 선교에 헌신자들이 2000명이 나오고 조선에까지 선교사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선교사들의 50%가 SVM운동의 영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은 교회의 변두리에서 시작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동체의 중심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저에게도 그런 마음이 있음을 이번기회에 확인하고 회개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있는 곳에서도 건초더미 기도같은 성령의 은혜가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또한 SVM같은 선교운동을 일으킬 수 있는 예배자들, 선교운동가들이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사 55:8,9)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