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 도리 섬 상점가, 도리 섬 게임 & 댄스대회 성공적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1-11-19 16:54

마성권 회장...“살맛 나는 생생한 도시 안산의 예술적 가치 높이기 위해 모든 역량 아끼지 않고 힘쓰겠다”
지난 13일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도리섬 상점가는 도리 섬 게임 & 댄스대회에 참석한 ‘인터걸스’ 가 마성권 회장(사진 오른쪽 가운데)과 곽연희 단밤 대표(사진 왼쪽 가운데)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도리 섬 상점가(회장 마성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에 걸쳐 최근 세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게 연출해 상점가를 찾는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는 한류 열풍의 열기에 큰 축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오징어 게임’은 특히 중년층의 어린 시절 추억의 향수를 다시금 맛 볼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18일 도리 섬 상점가 상인회 관계자에 따르면 “추억의 ‘오징어 게임’을 착안해 ‘도리 섬 게임 & 댄스대회’를 기획한 것”이라고 부연설명했다.
 
지난 12일 경기 안산시의 도리섬 상점가 상인회는 최근 세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게 연출해 딱지치기를 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도리섬 상점가  상인회

실제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각종 복장의 스태프들과 함께 오징어 게임에서 연출되고 있는 ►딱지치기► 구슬 홀짝►달고나 뽑기 등을 준비한 도리 섬 상점가는 행사 당일 도리섬 상점가를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한 몸이되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오랜만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시민 A 씨는 딱지치기와 함께 달고나 뽑기 등을 즐기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든 시기에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라며 “도리 섬 상점가에 대한 추억을 되살리며 다시 찾고 싶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특히 도리 섬 상점가 행사를 지켜보던 남, 여 청춘들은 무대 위를 과감히 올라 사랑 고백을 하는 시간을 갖고 미래를 약속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 보는 이로 부터 행복감을 주었다.

또 지난 13일 도리 섬 상점가에서 개최한 댄스대회,걸댄스그룹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댄스 고수들이 SNS를 통한 치열한 예선을 거쳐, 갈고닦은 실력들을 도리 섬 상점가 중앙무대에서 마음껏 펼쳤다.
 
특히 대형 방송국의 안무를 담당하는 대형 댄스 크루 ‘신기루 댄스 크루’의 신기루 대표까지 참여한 이번 댄스대회는 각지에 흩어져있던 인재 발굴의 산실이 되었다는  관객들의 호평이다.

이날 댄스대회 시상식 이후 도리 섬 상점가의 특별공연이 펼쳐져 큐빅스, 인터걸스, 세미나, 애플, 이즈잇, 글린트가 참여한 공연은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무대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걸그룹 큐빅스와 MC 벽디가 진행한 인터뷰는 노련한 진행과 함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웃음을 이끌어내 관객들의 흥을 독 구웠다.
지난 13일 경기 안산시의 도리섬 상점가 상인회는 최근 세간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게 연출해 행사를 갖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상점가 상인회는 행사일 동안 연일 코로나19로 많은 중증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이를 차단하기 위해 전문 방역단을 투입해 실시간에 거쳐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도리 섬 게임 & 댄스대회를 개최한 마성권 도리 섬 상점가 상인회장은 “앞으로 각종 대회를 개최함에 있어  살맛 나는 생생 도시 안산의 예술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아끼지 않고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리 섬 상점가는 그동안 각종 대회를 개최해 앞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응원 하고 있으며 금년 10월 개최한 ‘가을 공유 마켓 & 사생대회’를 대표적인 행사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앞서 도리 섬 상점가 상인회원들은 그동안 2년여 동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9 (이하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상점가 상인 점포의 영업 매출이 차질을 빚어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마성권 회장을 필두로 상점가 상인회원 들이 뜻을 하나로 모아 각 영업점포에 소득 약과 온도계를 비치하는 등 정기적인 소득으로 코로나19를 막는데 앞장서 온 대표적인 상점가로 알려졌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