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도깨비어, 한국 전통의 미를 세계에 알리다…레드닷 어워드·RGD 최우수상 수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11-22 09:57

한국의 전통 도장에서 착안한 도깨비어 로고./사진제공=청년마케터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동양의 맛과 멋을 선보이는 주류 브랜드 ‘도깨비어’가 레드닷 어워드와  RGD에서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설립된 ‘도깨비어(DOKKABIER)’는 신출귀몰‧변화무쌍의 대명사인 ‘도깨비’와 맥주를 뜻하는 ‘비어’가 합쳐진 의미를 가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미를 살린 브랜딩과 디자인으로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와 동양권 커뮤니티에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도깨비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2021년 레드닷 어워드에서 도깨비어가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에서 본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RGD(그래픽 디자인 협회)에서 브랜드 및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영원 도깨비어 대표는 “의미있는 상을 수여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하여 북미 시장에서 한국의 미적 가치와 도깨비어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연말연시에는 한국 시장에도 새롭게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품 디자인과 관련하여 이영원 대표는 “한국의 전통 도장에서 착안한 로고는 도깨비어의 품질과 신뢰를 상징하며, 패키지에 사용된 디자인 패턴은 한국의 전통 문양으로부터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패키지 디자인의 색상은 전통 오방색에서 착안하여 파란색과 흰색, 빨간색, 검정색, 노란색을 통해 음양의 조화를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