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의 창문을 여세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1-11-25 19:34

김제시 마음건강거리 조성사업 일환 ‘리플릿 게시대’ 설치
김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의 창문을 여세요! ./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여성욱)는 김제종합버스터미널 정류장에 『마음건강 리플릿 게시대』 2개를 설치하였다. 이번 설치는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고위험군 발굴, 취약지구 등 수요지역을 직접 찾아가 마음건강 등 정신건강증진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에 마음행복 편견없는 김제시를 만들기 위한 마음건강거리 조성을 계획하였고,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터미널에 리플릿 게시대를 설치하여 상설 의뢰 홍보 창구로써 지역주민의 접근성을 높였다.
 
『마음건강 리플릿 게시대』에는 마음건강 문구, 센터 상담전화번호, 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접속 QR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지역주민들이 쉽게 관심을 갖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우울, 불안, 자살사고 등의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정신건강상담 정보 제공과 홍보 등으로 정신건강사업 효과성이 증대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매재활과장(정명자)은 “김제시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리플릿 게시대를 설치함에 따라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정신건강 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