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 환경공학과 정세웅 교수, 한국물환경학회 학술상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11-26 07:17

충북대 환경공학과 정세웅 교수.(사진제공=충북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환경공학과 정세웅 교수가 24일 전남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개최된 한국물환경학회 총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정세웅 교수는 지난 2003년 충북대학교 환경공학과에 부임한 이후 현재까지 물환경 분야 연구에 집중해왔다.

특히 하천과 호수의 수리-수질-생태 연계 수치모델링 기술, 탁수와 녹조 예측과 관리기술, 육상 담수의 탄소 배출량 평가, 기후변화에 따른 물환경 영향평가 등의 연구를 통해 국내외 학회에 110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물환경학회에는 최근에 발표된 “기후변화 따른 소양호의 수온 장기 모의 및 불확실성 정량화”, “3차원 수리수질 모델을 이용한 대청호 유기탄소 순환 및 물질수지 해석”, “국가 물환경관리정책 지원을 위한 수질모델링 기술의 발전 방향”, “CE-QUAL-W2를 이용한 성층 저수지에서 CO2의 시공간적 분포 및 물질 수지 분석” 등을 포함해 총 45편의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그동안 우리나라 물 환경 보전과 개선을 위한 탁월한 연구업적과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한국물환경학회는 수질 보전과 상하수도 등과 관련된 물 환경 분야 이론과 응용의 연구, 기술교류와 지도 사업 등을 수행하는 학회로 동 분야의 탁월한 연구업적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자에게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