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산구 사파동 단체협의회 ‘동민화합행사’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4:20

26일 대방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열린 ‘2021년 사파동 동민화합’ 행사 장면.(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 단체협의회(회장 조광호)는 26일 대방체육공원 운동장에서 200여명의 사파동 봉사단체원이 참여한 가운데 ‘작은 음악회 및 플로깅 병행 단체별 미션 수행’을 내용으로 ‘2021년 사파동 동민화합’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농악단 풍물공연, 홍무예술단의 전통무용 공연, 사랑실천 봉사단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본행사인 단체별 미션 수행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대방체육공원 운동장을 출발해 먼등소류지, 솔밭공원을 지나 돌아오며, 사파동 도시개발 부지를 함께 걸으며 각 부지의 활용방안을 논의하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션은 단체별로 하나의 팀을 구성해, 코스를 순환하면서 4가지의 부지활용방안 의견 제출과 4장의 단체사진을 찍어서 제출했으며, 동시에 플로깅(걸으면서 쓰레기 줍기)으로 환경보호에도 앞장섰다.

코스 순환 후에는 가장 좋은 아이디어와 단체 사진에 투표 스티커를 붙이는 현장 투표를 통해 시상했다.

참여자들은 사파도시개발 부지를 걸으며, 앞으로 사파동 발전 방향을 생각하고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운동으로 화합뿐 아니라 환경까지 지킬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만기 사파동장은 “오늘 동민화합행사는 화합을 다지고 정을 쌓는 단체원 여러분들을 위한 자리”라며 “깊어가는 가을에 함께 걸으면서 ‘누구나 살고픈 마을 사파공동체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며 소통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