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 8년 평균 취업률 ‘85.2%’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4:31

전국 2년제 대학(500인 이상 졸업생) 중 취업률 1위
한국폴리텍VII대학 창원캠퍼스 전경.(사진제공=창원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가 올해 대기업 등 중견기업 취업률에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폴리텍Ⅶ대학에 따르면 졸업생 취업률 추이를 분석한 결과, 중견기업 위주에서 지난해 대기업 취업으로 역전, 내년 졸업예정자의 대기업 취업률은 지난해의 2배 이상으로 급격히 늘어났다.

대학알리미 공시 2020년 졸업생의 취업현황(전문대학)자료를 보면, 전국 2년제 대학(500인 이상 졸업생) 중 취업률 1위로, 2022년 졸업예정자의 대기업 등 중견기업 이상 취업률은 11월 현재 72%를 넘어섰다.

이는 배석태 한국폴리텍Ⅶ대학장 취임 이후 대학발전 역점사항인 ‘주요기업 학과별 1대1 매칭협약 추진’에 의한 결과로, 올해 취업예정자의 50%이상 대기업에 취업하는 빛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4년을 기준으로 대기업 취업현황을 살펴보면, LG그룹이 가장 많고, 현대, 한화, 삼성, 볼보, SK, 포스코, 두산, 공기업∙공무원, 효성, 코오롱, LS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배석태 학장은 한국폴리텍Ⅶ대학이 부∙울∙경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AI기반 교육 인프라 구축 거점대학이 되도록 해 우수한 신입생 유치는 물론, 우량 기업 취업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큰 플랜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폴리텍Ⅶ대학은 오는 12월30일부터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는 일반계고 위탁과정 신입생과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기간은 오는 12월30일부터 2022년 1월12일까지, 일반계고 위탁과정 신입생 모집기간은 오는 12월24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은 내년 2월11일까지 온라인∙방문접수하고 있다.

일반계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이 지원 가능한 고교위탁과정은 금형가공시스템과, 스마트전자과에서 모집 중이며,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이 선제적으로 대학에서 학습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후 우수기업 취업이나 관련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첨단 기술과 현장실무를 전담, 교육한다.

전문기술과정은 기계시스템, 컴퓨터응용기계설계, 산업설비자동화, 스마트전자과에서 모집 중이며, 학력의 제한 없이 만 15세 이상 취업희망자에게 실시하는 직업훈련교육으로 전액 국비 운영된다.

또한 매달 훈련장려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면제, 교육 수료후 주요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한다.

하이테크과정은 금형가공시스템, 스마트전기과, 컴퓨터응용기계에서 모집 중이며, 만 15세 이상~만 39세 이하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 2년이상 수료(예정)자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고학력 청년미취업자에게 실시하는 직업훈련교육으로 전액 국비 운영되며, 매달 훈련장려금 지급과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면제, 교육 수료 후 주요기업에 취업연계∙사후지도로 고용미스매치 해결에 기여하는 과정이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