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NH농협은행 경남본부, ‘ESG실천기업’ 인증패 수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11-26 14:46

26일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왼쪽)이 김종길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으로부터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경남농협)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가 26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국내 대표적 비영리 공익법인인 대한적십자사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지원과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특히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그간의 도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각종 사회공헌을 인정받았다.

이날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과 대한적십자사 김종길 경남지사회장, 박철우 사회협력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진 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최영식 본부장 부임 이래 전자결재 방식 전면 변경,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전 직원 참여, 관용차량 전기차 도입 등 저탄소 시대에 발맞춘 업무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아울러 ㈜무학, ㈜신신사, ㈜금아하이드파워 등 경남의 대표 향토기업과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공헌에 앞장서기로 하는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최영식 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ESG실천기업 인증패를 받은 만큼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익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