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K리그2 3차 클럽상, '팬프렌들리' 대전·'그린스타디움' 안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11-27 06:00

(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올 시즌 K리그2 25라운드부터 36라운드까지 각 구단들의 마케팅 성과와 그라운드 관리상태를 평가하여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상, ▲그린스타디움(Green Stadium)상 수상 구단을 선정했다.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미디어 투표를 통해 가장 팬 친화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구단을 선정하는 상이다. 2021 시즌 K리그2 3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대전이 수상했다. 대전은 2021년도 1차부터 3차까지 진행된 K리그2 팬 프렌들리상을 전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전은 K리그 구단 중 처음으로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을 시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은 사단법인 대전하나스포츠클럽을 설립, 대전월드컵경기장 내 최신식 스포츠클라이밍장 ‘하나클라이밍짐’을 개장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한 메타버스 활용 팬 참여 이벤트, 역대 유니폼 착용 입장객 할인, 한밭운동장 고별경기 티켓 할인 등 다양한 팬 친화 마케팅을 펼쳤다.

그 밖에 경남이 ▲K리그 구단 최초 웹드라마 '버티고, 슛' 시즌2, ▲도내 유소년 여자축구 저변 확대를 위한 클리닉 ‘우먼피치 축구 클리닉’,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고, 김천은 ▲마스코트 ‘슈웅’과 함께하는 환경 친화 캠페인 ‘지구를 지켜슈웅’, ▲우승 기념 특별 MD 제작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3차 그린 스타디움상은 K리그 경기감독관의 육안평가와 경기장에서 직접 뛴 선수들의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정했다. 그 결과 안산의 홈구장 안산와~스타디움이 최고 점수를 받았다. 안산와~스타디움의 관리 주체인 안산도시공사는 엄격한 그라운드 관리로 선수들에게 최적의 경기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