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송철호 시장, 정치부문 광역단체장 ‘대상’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11-29 10:15

송철호 울산시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송철호 울산시장이 29일 오후 6시 30분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13회 2021 서울석세스대상’ 정치부문에서 광역단체장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서울석세스대상은 지난 1년간 창조적인 혁신과 열정으로 대한민국 각 분야의 성공을 이끈 개인, 기업,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송철호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 총력 대응, 울산의 미래로 가는 9개 성장다리(9 BRIDGES) 전략의 성공적 추진, 세계(글로벌) 청정(그린)에너지 선도도시 구현, 고용위기 대응과 민생경제 회복, 문화·관광도시 도약의 성과 달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해 4월 전국 최초로 ‘울산형 뉴딜사업’을 추진해 당면한 위기 극복과 코로나 이후 새로운 시대 준비에 많은 힘을 쏟아오던 중 울산시의 부유식 해상풍력과 수소산업이 정부의 뉴딜정책까지 견인하여 현재 국가 주요 전략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이 이달의 한국판 뉴딜에 선정된 것도 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재난지원금 지원, 백신접종 등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온전한 일상회복을 앞당기고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점도 성과로 인정됐다.

송 시장은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한 성과로 수상을 하게 되어 몹시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시민의 삶을 더욱 보듬고 온전한 일상회복이 하루 빨리 올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굿모닝경제, 스포츠서울, 서울에스티브이(STV), 스포츠서울엔터티브이(EntTV)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정·재계, 사회·문화·연예계 주요 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찬, 시상식, 축하공연의 순서로 진행된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