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기술을 후배 공무원에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1-12-02 19:10

선배 공무원의 경험과 기술을 후배 공무원에게./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 기술보급과에서는 매주 목요일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과 기술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후배 공무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퇴직과 함께 공직사회도 젊어지고 있는 현실인데 기술보급과도 5년 이하 저연차 공무원이 많아져 농업인을 상대하는 현장기술지도나 업무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지난 7월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의 부임 이후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후배 공무원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자리를 매주 마련하고 있다.
 
지도직, 농업직, 행정직 등 다양한 직렬이 함께 근무하다 보니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의 지식과 정보가 선배 공무원들을 통해 전해져 후배 공무원들의 업무추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각자 업무를 추진하며 매주 모이는 것이 어렵지만 4개월간 중단없이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주에는 시설원예분야에서 경영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겨울철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을 설명해주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보급과 이승종 과장은 “10년 이상 근무한 팀장이나 주무관의 경험과 기술정보를 후배 공무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세대교체에 따른 업무 전문성이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를 불식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