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2021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12-03 00:06

평택시, 2021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사진제공=평택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평택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1년도 주택행정평가에서 2020년도 장려상에서 이어 31개 시・군 중 우수상을 받아 시민들에게 주택행정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경기도 주택행정평가는 지자체 행정수요와 인구규모를 감안해 3개 그룹으로 나눠 주택분야 도정 역점사업 추진성과, 공동주택・품질향상 및 공동주택 관리・안전 등 주택행정 업무전반에 대한 성과를 측정해 평가가 진행됐다.

특히 평택시청 주택과(과장 박석순)에서는 주택공급 관련 평가 사항 중 공동주택 디자인 향상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우리시 공동주택의 단조롭고 획일적인 디자인을 개선해 다양한 디자인 및 조경계획을 수립해 평택다운 아파트 경관조성 등의 노력을 기울여 우수한 결과를 이뤄냈다.

또한 공동주택관리법에 의한 공동주택 행위허가에 따른 사용승인 현장조사검사 대상 건축물에 해당하는 경우 건축법과 동일하게 특별검사원이 현장조사검사 및 확인업무를 대행토록 함으로써, 행위허가의 사용검사 업무에 전문성을 높이는 운영 사항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석순 주택과장은 “이번 경기도 주택행정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시 여건에 맞는 공동주택 우수 시책 등을 발굴하여 시민들이 더욱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