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2-03 10:50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등 교육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장면.(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2월 2일과 3일 이틀간 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진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민정)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로 신뢰받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본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0명씩 4회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경남서부아동보호기관 송동호 관장이 아동학대예방 관련 법령, 보육교직원이 실질적으로 숙지해야 할 신고의무자 준수사항, 학대 발견시 신고절차 등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펼쳤다.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사들은 “아이들에게 행한 무심한 행동이 아동학대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아동학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자신의 모습을 돌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학대 피해아동 조기 발견 및 보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매년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CCTV 관리 운영 실태를 수시 점검하는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