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17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MCnet 대표 이승제 목사, '성결한 성전이 되시는 예수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1-08 04:09

가까운교회 이승제 담임목사.(사진제공=가까운교회)

요 2:13-25
성결한 성전이 되시는 예수님

(하나님은...)
성전이 장사하는 집으로 변한 것에 화가 나셨음을 알 수있다. 양과 소를 내쫓으시고 돈바꾸는 사람의 돈을 쏟고 엎으셨다.

제사를 위해 양과 소, 비둘기는 필요한 것이지만 그것이 ‘장사’의 수단이 되는 것에 대한 분노가 일어나셨고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 더러워지는 것의 직접적인 원인됨에 분노하셔서 헐고 다시 짓기를 원하셨다.

예수님은 자신이 직접 성전이 되어 인간이 온전히 성결해질 수 없는 것에 대한 의를 이루어주신 분이시다. 

(나는...)
예수님은 친히 영이 되어 내 안에 오셔서 성전 삼으신다. 내몸의 성전됨을 거룩하게 지키길 원하시는 주님이심을 기억하고 특히 하나님의 이름을 빌미로 ‘장사’소굴이 되지 않도록 내 자신과 싸워야 함을 되새긴다. 

돈은 하나님이 베풀어주시는 일용할 양식의 좋은 도구가 되지만, 그것이 주 목적이 될때 교회가 되던, 나의 사역이 되던 상업화 될 수 있음을 경계하자.

주여, 제 마음을 지키게 하시고 나이를 먹을 수록 소욕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매일의 양식을 주시는 큰 은혜에 만족하는 마음을 허락하시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사역보다 장사에 더 마음갈때마다 성전을 청결케 하신 예수님의 거룩한 분노를 기억하게 하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