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남시, 환경기초시설 운영 관리 노사 임금ㆍ단체협약 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2-01-13 07:45

하남시, 환경기초시설 운영 관리 노ㆍ사 단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는 환경기초시설 내 생활폐기물처리시설 및 부대시설 운영 관리업체인 환경에너지솔루션㈜·환경시설관리㈜와 전국환경시설노동조합의 양측 교섭위원이 참석해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환경에너지솔루션㈜·환경시설관리㈜와 전국환경시설노동조합이 지난해 12월 30일 임금협약(2020년⋅2021년분) 및 단체협약을 체결키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협약에 앞서 노동조합과 운영사 교섭위원들은 2020년 5월부터 근로자들의 복지향상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수십 차례 교섭을 거쳐왔다. 이에 대한 결과물로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협약안이 도출돼 이번에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노⋅사가 상호 협력해 하남시 환경기초시설 내 생활폐기물처리시설과 부대시설을 원활하게 운영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노⋅사 양측의 견해 차이로 쉽지 않은 교섭이었지만 서로 양보해 원만히 합의한 것을 환영한다”며 “시에서도 노사 간 애로사항을 수렴해 근로 및 복지환경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에 체결한 협약은 폐기물처리시설 위수탁 운영에 관한 임금 및 단체 협약으로, 하수처리시설 협약을 위한 교섭도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