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의회, 인사권 독립 순조롭게 첫 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2-01-14 11:07

신은호 의장, 2022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승진 및 시의회 발령 직원 전체 의장 명의 임용장 수여
13일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이 2022년 상반기 정기 인사에 승진 및 시의회 발령 직원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가 31년 만에 최초로 시행된 인사권 독립을 순조롭게 출발했다.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은 13일 의장접견실에서 2022년도 인천시 상반기 정기인사로 인천시의회에서 업무를 하게 된 직원들에게 직접 의장 명의 임용장을 수여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부터 개정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그동안 지방자치단체장에게 부여됐던 지방의회 직원에 대한 인사권이 지방의회 의장으로 변경됐다.
 
13일 인천시의회 신은호 의장이 의장 접견실에서 2022년도 인천시 상반기 정기인사로 인천시의회에서 업무를 하게 된 직원들에게 직접 의장 명의 임용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이에 따라 신 의장은 이날 승진자 2명과 사무처장(변주영·2급) 등 의회 전입자 24명 등 총 26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신 의장은 인천시의회 개원 이래 첫 여성 의장 비서실장(변미정·5급)에게 임용장을 전달하면서 의회 인사권 독립의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신은호 의장은 “완전한 지방의회 독립은 아니지만, 인사권 독립을 시작으로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전문성 강화 등 인천시의회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인천시와의 인사 교류는 물론 지방의회법 제정 등으로 의회가 하루빨리 완전한 독립을 실현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장에게 부여되는 인사권의 범위에는 임명, 복무, 교육, 훈련, 징계, 후생복지 등 인사권의 전반적인 내용들이 포함된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