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행복드림냉장고 운영 현장 방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2-01-14 00:08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방문…동별 운영현황을 면밀히 살피고 봉사자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구리시, 행복드림냉장고 운영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구리시는 12일 ‘행복드림냉장고’ 사업 추진 현장 3개소(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를 방문 동별 운영 현황을 살피고 봉사자에 대한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했다고 13일 밝혔다.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봉사자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취약계층 70가구에 지원 했다.
 
구리시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2021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사업 공모사업에 선정 8개 동에 냉장고와 냉동고를 설치하고  중장년 취약계층 1인가구 200명을 대상으로 월평균 2회 식품·생필품을 무료 지원하는 내용의 사업이다.
 
올해 ‘행복드림냉장고’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비 2천9백5십만 원을 지원받아 배분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결식 우려 1인 취약계층’ 대상 식품·생필품 등을 8개 동에서 월 2회 동시 운영 계획 매월 2.4주 화요일은 후원의 날인 ‘기부데이(Give Day)’로 지정하여 누구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후원금(CMS)을 비롯하여 집에서 만든 식품이나 남는 생필품 등을 지원 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행복드림냉장고 사업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눔과 소통을 통한 식생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그린뉴딜’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구리시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구리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