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읍 젊음의 거리 상인대학’ 제1기 과정 수료식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1-15 00:06

‘괴산읍 젊음의 거리 상인대학’ 제1기 과정 수료식 개최./사진제공=괴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역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젊음의거리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괴산읍 젊음의 거리 상인대학’ 제1기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괴산문화원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에서는 젊음의 거리 상인대학 제1기 과정을 마친 2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방역 가이드를 준수하기 위하여 전체 수료생 중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였고 수료생들의 소감 발표를 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상인대학은 괴산읍 젊음의 거리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과 리더형 선진 상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주식회사 씨앗에서 위탁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상인들과 주민들의 커뮤니티를 강화함으로써 조직력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앞장서 이끌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10월에 학기를 시작하여 기본과정 9주차와 심화과정 5주차로 구성되어 4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 2시간씩 28시간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대면 수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이 수료하게 된 것은 전문가들의 성공사업스토리를 중점적으로 강의해 체감도를 높인 것이 주효했다.

전문가의 성공사업 스토리는 실제 생업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수강생들은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괴산 젊음의 거리가 전국의 젊음의 거리가 되는 그날까지 다양한 컨텐츠 개발과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함으로써 지역 상인과 주민의 생각가 의지가 담긴 상가로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