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오월드서 새로운 즐길거리 ‘디지털랜드 기공식’ 열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1-15 06:15

최첨단 미티어아트로 대전의 밤이 ‘꿀잼’
플라워랜드 5만여㎡에 70억원 투입…올 7월1일 개장 계획
보문산 관광인프라 확대 및 지역경제 도움 기대
디지털랜드 구성./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오월드에 디지털랜드(디지털미디어아트 테마공원)가 조성된다.
 
대전도시공사는 14일 오월드에서 허태정 시장, 권중순 시의회의장, 김재혁 도시공사 사장 등 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랜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서 허태정 시장은 “디지털랜드 조성으로 도심 속에 자연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이 탄생하게 되고 동시에 대전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아 대전을 ‘꿀잼’도시로 변모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랜드는 첨단 디지털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와 콘텐츠 테마공원으로 야간에 특화된 관람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개념의 홀로그램쇼, 실감영상, 음악분수 워터쇼, 인터랙티브 게임 등의 체험공간으로 조성된다.
 
도시공사는 앞으로 디지털랜드 조성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시민에게 전하고 합리적인 의견을 받아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보문산 관광인프라 확대를 위해 조성을 추진 중인 ‘큰나무 전망대’ 등과 함께 대전시민은 물론 외지 방문객 유인을 통해 보문산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랜드는 지난해 6월부터 준비작업을 시작해 12월에 전국공모로 시공업체(시공테크)를 선정했으며 오월드 내 플라워랜드 부지 약 5만㎡에 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건설하며 오는 7월 개장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중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