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옹진군, 2022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2-01-15 12:27

1월 17일부터 1월 28일까지 신청 접수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광역시 옹진군./아시아뉴스통신DB

옹진군은 농가 경영부담 절감과 안정적인 농업환경 조성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2022년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추진한다.

이번 신청 접수 사업은 총 47개 사업으로 사업 신청자격은 옹진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단체)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야 하며 신청기한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면사무소 또는 지구지소 및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분야별 사업으로는 소규모 농식품 가공시설 지원사업, 축산기반시설 지원사업,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비닐하우스시설 설치 지원사업, 농축산물 포장용기 지원사업, 후계농업경영인 농업 창업지원사업, 벼 포트육묘 재배기술 조성사업, 시설원예환경개선 시범사업, 친환경 소형농기계 공급 지원사업 등 총 47개 사업으로 사업별로 신청 기간, 신청 자격, 보조금 지원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사업 신청시 주의가 필요하다.

사업 대상자 선정은 “옹진군 지방 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신청서를 취합해 옹진군 농업ㆍ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확정해 적기에 사업이 지원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열악한 농업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사업을 추진하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