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中企 육성자금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1-15 16:06

융자금 이자 지원으로 자금난 해소 및 기업 성장 기대
계룡시청 전경./사진제공=계룡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계룡시가 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 및 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덜어주고 기업의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기업의 융자금 이자차액을 보전해주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금지원 규모는 총 12억 원이며, 운전자금 지원 대상은 계룡시에 소재하는 제조업, 일반건설업체 및 전기·통신 공사업체이며, 시설자금 지원대상은 주된 사업장이 계룡시에 소재하는 제조업체 및 공장 건축 중인 계룡 제1·2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융자지원 한도는 업체당 3억 원 이내로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과 동일하게 은행 대출 금리의 2% 만큼의 이자 차액을 시에서 2년 동안 보전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신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되고, 자금지원을 승인 받은 기업은 지역 내 금융기관에서 융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육성자금 지원이 코로나19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하기 좋은 계룡시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을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육성자금 지원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일자리경제과 기업에너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