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갇힌 곳에서 나온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1-16 06:01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지난 해 마지막 한 주간에 새해를 위해 기도할 때, "갇힌 곳에서 나온다" 하셨습니다.

“성숙으로 가는 과정”

히브리서 6:12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 되게 하려 함이니라.”

빌립보서 1:6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라 확신하노라.”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러나 성숙으로 가는 과정에 거쳐야 할 단계가 있다.

우리 안에 선한 일을 완성케 하기 위해서이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빌 1:6).

합력하여 선하게 하시기 위해서이다.

로마서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의 뜻을 다 이루게 하기 위해서이다.

사도행전 14:22 “폐하시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거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네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게 하리라.”

1. 시련과 환난을 겪게 하신다.

야고보서 1:2-4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요한복음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2. 고난을 겪게 하신다.

베드로전서 2:20 “죄가 있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으리요 오직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는 하나님 앞에 아름다우니라.”

베드로전서 4:12-14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시련하려고 오는 불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직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 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연단과 성숙을 위해 주님이 우리를 두시는 장소가 있다.

1. 메마른 광야로 몰아 내신다.

(1) 다윗은 왕으로 기름 부음 받고 나서 사울에게 쫓겨 엔게디 황무지를 유리하였다. 이 메마른 땅이 그의 하나님을 향한 갈망을 창조하였고, 그가 피난처이신 하나님을 발견함으로 고난에서 건짐을 받고 왕이 되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사모하였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어 하나님의 뜻을 다 이루었다.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시 16:11).

(2) 빌립에게 성령께서 광야로 가라 하셔서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셨다.

“주의 사자가 빌립더러 일러 가로되 일어나서 남으로 향하여 예루살렘에서 가사로 내려가는 길까지 가라 하니 그 길은 광야라”(행 8:26).

메마른 광야는 성령의 역사의 현장이다. 기사가 나타나는 곳이다. 성경은 메마른 사막에 시내가 흐를 것을 말했다. 성령이 부어질 것을 말한 것이다.

“그 때에 저는 자가 사슴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사 35:6-7).

2. 어두운 곳에 두신다.

수백 수천년 동안 빛이 비취지 않았던 중동 모슬렘 지역에 빛이 비취고 있다. 이사야 선지자는 마지막 때에 어두움이 더 심할 것을 말하였다. 그러나 동시에 이 흑암에 앉은 백성들에게 여호와의 빛이 임할 것을 예언하였다. 지금 모슬렘들, 마약 중독자들, 동성애자들이 주께로 돌아오고 있다. 이제 점점 더 여호와의 영광의 빛이 찬란히 비취고 그 영광이 온 세상에 가득하게 될 것이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사 60:1-2).

3. 죽을 것 같은 장소에 두신다.

다윗은 “사망의 줄이 나를 얽고 불의의 창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음부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도다’(시 18:4-5).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하나님이 자신의 힘이 되시며 구원이 되심을 노래하였다(시 18:1-3).

그는 또한 사망의 음침한 곳을 지났다고 고백하였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그와 함께 사셨다는 고백을 하였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찌라도 해를 두려워 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시 23:4).

바울은 여러 번 죽을 뻔 하였으나 자신의 약한 것들을 자랑하였다. 그것이 교회와 복음과 주님을 위함인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내가 수고를 넘치도록 하고 매도 수없이 맞고 여러번 죽을 뻔 하였으니”(고후 11:23).

“내가 부득불 자랑할찐대 나의 약한 것을 자랑하리라”(고후 11:30).

4. 악한 영들이 거하는 곳에 두신다.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사 58:6).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요일 3:8).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러한 장소에 두시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연단을 통하여 정결케 되고 시험을 통과함을 통해 믿음의 성숙에 이루게 하려 함이다.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롬 5:3-4).

“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같이 나오리라”(욥23:10)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