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2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양군,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방역물품지원금 17일부터 신청∙접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1-16 10:20

함양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함양군은 오는 17일부터 2월6일까지 방역패스 적용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방역물품 지원금 1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물품지원금은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된 사업체로 현재 휴∙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하며,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사업체이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 소독기, 칸막이 등 방역관련 시설∙물품∙장비를 구입한 업체로 업체당 최대 10만원을 지원하며, 자금 소진 시는 지원이 종료된다.

지원 대상자는 17일부터 함양군청 온라인 홈페이지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배너를 클릭해 온라인 신청서 상에 사업자 기본 정보 입력과 방역관련 장비∙물품 등 구입 증빙서류(12월3일 이후에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카드전표, 세금계산서 등) 파일 등을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17일부터 다음 달6일까지로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임이 확인되는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안내 문자를 받은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준으로 10부제(예시 : 17일은 끝자리가 7인 사업자)를 적용해 접수한다.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 중이지만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소상공인들에 대해서는 2월14일부터 25일까지 2차로 신청∙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 경제담당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방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모두가 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해 하루빨리 일상회복을 할수 있도록 소상공인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