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도, ‘2022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1-17 07:34

녹색인증을 위한 컨설팅, 시험비용, 인증비용까지 기업당 500만원 내 지원
경남도청 상징물./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상남도는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오는 2월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녹색인증제’란 2010년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사회∙경제활동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 기술이나 제품을 인증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우수 조달제품 등록,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도는 녹색기술 인증 컨설팅, 시험분석 등 녹색인증 획득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등 녹색기술 인증범위에 속하는 총 10개의 업종을 영위하는 도내 중소기업으로 최종 1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컨벤션센터 1층에 소재한 (재)경상남도경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공고는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에는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에 9개의 기업이 선정돼, 지원을 받았다.

특히 대림비닐공업 주식회사는 원자재 사용은 줄이면서도 기존과 동일한 품질의 비닐봉투를 만들어 내는 기술로 약 20%의 온실가스를 절감시켜 녹색인증을 취득했다.

우명희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중소기업의 녹색인증은 저탄소, 기후위기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